본문 바로가기

위러브유 하루

위러브유 하루//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컨퍼런스 참여(장길자 회장님)

 장길자 회장, 지속 가능한 행복한 미래를 위해 국제위러브유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컨퍼런스 참여

 

각국의 NGO와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관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및 지역 사회 건설 ”에 관한 제 68 차 유엔 시민 사회 회의 가 8 월 26 일부터 28 일까지 미국 유타주 솔트 레이크 시티에서 열렸습니다. 유엔 관리를 포함한 시민 사회, 정부 기관 및 학계 대표들이 모여 글로벌 문제를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유엔이 주최 한 최대 규모의 시민 행사였습니다.

 

68 차 회의는 UN, NGO 집행위원회, 솔트 레이크 시티가 공동 주최했습니다. 120 개국 700 개 시민 단체 대표 5,000 명이 참석했다. 그들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방법을 찾기 위해 머리를 모았습니다. 컨퍼런스가 개최 된 솔트 레이크 시티 컨벤션 센터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전시 홀에는 각 조직별로 200 개의 전시 부스가 배치되어 있었다.

 

위러브유는 UN DGC와 연계한 NGO 로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 한국에서 온 회원 30 여명과 미국 위러브유 10 개 지사에서 3 개의 전시 부스를 운영해 위러브유가 SDGs 를 달성하기 위해했던 활동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

 

첫 번째 부스에는 태양열 랜턴을 사용한“브라이트 아이티”체험을위한 작은 복제 실이있었습니다. 위러브유는 '브라이트 아이티'프로젝트를 통해 전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아이티 학생들을 돕고 있습니다 . 2018 년 7 월 , 아이티 포르토 프랭스에있는 Wharf Jeremie 직업 기술 훈련원에 3,000 개의 태양열 랜턴  기부함으로써 학생과 가족의 삶을 밝게했습니다 .

 

랜턴과 촛불 사용을 경험 한 방문객들은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깊이 느꼈다. 그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아이티의 경험 리뷰를 읽었습니다. 케냐 시민 사회 대표 인 Selina Nkoile은“전시 부스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이제 태양열 랜턴 아래에서하고 싶은 일을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하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합니다.”

 

# 아이티 의 환경을 재현 한 밝은 아이티 프로젝트 전시 부스 학생들은 전기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부스에는 위러브유의 활동을 소개하는 전시 패널과 위러브유 멤버들이 만든 만화 'StartDoingGood'이 있었다. 관람객들은 단순하고 쉬운 만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대해 배우고 목표 달성을 위해 기꺼이 지원 서명을했습니다.

 

 

 

 

#StartDoingGood 전시 부스 : SDGs 달성을 목표로하는 위러브유의 가치와 활동을 보여주는 만화.

 

 

위러브유의 활동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

 

 

SDGs 달성을 다짐하는 스티커 패널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27 일 '청소년 역량 강화'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다른 세대와 함께 일할 수있는 능력을 가진 청년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날은 미국 동부 위러브유 지부장 존 파워, 미국 적십자사 대표 셰리 반 비버, 위러브유 청년 카산드라 토드가 100 명의 다른 참가자들과이 문제를 논의한 패널리스트였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청소년 역량 강화'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회원들은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사례 연구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멤버들은 주제에 대한 전문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Sherri Van Bibber는 사회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준 일부 청년의 사례를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헌혈 연령 제한이 17 세로 낮아지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생명을 구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위러브유 회원 카산드라 토드는 미래 세대도 정기적으로 자원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3 일간의 컨퍼런스 기간 동안 위러브유 회원들은 전 세계의 다양한 시민 사회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며 시야를 넓혔습니다.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활동 방향을 생각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아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촌 주민들을 모두 포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https://youtu.be/hUrFnXovxsA

 

사람들이 갖고 있는 장벽을 허물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주시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든 사람을 포용해 단단한 사회를 만들어가신 회장님의 사랑에 진정 감사합니다. -펠리페 케이포/ UN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UN DGC 협력 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장길자 회장님의 복지 이념을 따라 전 세계 지구촌 가족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