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러브유 하루

위러브유 하루//곡성 수재민 가정에 신축 주택 지원(장길자 회장님)

안녕하세요~

 

오늘 전할 위러브유 하루는

곡성 수재민 가정에 신축 주택 지원//장길자 회장님

소식입니다.

 

♡신축주택 입주식♡

 

코로나 확산에 수해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는 수재민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전해졌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지난해 집중호우로 붕괴 위험에 처한 전남 곡성군 다문화가정의 주택 신축을 지원하며 24일 곡성군 곡성읍에서 신축주택 입주식이 열렸다.
 
이번 도움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와 곡성군청, 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택신축 매칭그랜트 지원사업으로 협력해 이뤄졌다. 주택신축 매칭그랜트 지원은 재난과 주택 노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주택 건립을 돕는 사업이다. 군청 관계자는 “수재민을 도울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위러브유의 제안에 힘입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주변 친척과 주민들도 힘을 보태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해 8월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곡성에서는 주택과 농경지, 시설물이 침수·유실되고 1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군청을 통해 사정을 접한 위러브유는 주택 신축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지난 10월부터 4개월여 동안 군청과 협의, 현장 답사, 기존 주택 철거 및 신축 등 과정에 함께했다.

 

♡위러브유 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난 1년 동안 국내와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감염병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에 보건용 마스크 2만 매 지원,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2천만 원 기탁, 전국 14개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독거노인가정, 한부모가정 같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난방비·방한용품·식료품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왔다.
 
또한 미국, 호주, 필리핀, 몽골, 멕시코 등 해외 30여 국가에 마스크를 비롯해 방역품, 식료품, 생필품 같은 구호품을 긴급 원조하는 등 국제적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위러브유 수상

위러브유는 복지활동의 노고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캄보디아 국왕 훈장, 국제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다문화가정을 위한 러브하우스♡

위러브유 회원들은 다문화가정 식구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집안 곳곳에 가득 핀 곰팡이를 모두 제거하고 벽지와 장판을 교체했습니다.

https://youtu.be/GgiTixQtmNA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위러브유의 활동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