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러브유 하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하루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된 16번째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하루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된 16번째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수원 화성행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며 정조대왕이 화성 행차 시 머물며 어머니 혜경궁 홍 씨의 회갑연과 노인들을 위한 양로연, 가난한 백성들에게 쌀을 나눠주고 죽을 끓여 먹인 진휼 행사 등 다양한 궁중연회와 행사를 열었던 곳입니다.

정조의 효심과 애민정신, 여민동락의 자세를 엿볼 수 있는 장소에서 다사로운 ‘나눔’의 행사가 열려 뜻깊다. 수성 화성행궁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16번째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개최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가족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기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준비했으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좋은 것을 나누고 싶은 어머니 사랑이 이웃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마다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머니들은 겨우내 가족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손수 김장을 담금니다. 그런 어머니의 마음으로, 매년 이웃들의 든든한 겨울 반(半) 양식 김장김치를 담그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16번째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계층의 많은 분들이 사랑 나눔에 동참하여 따뜻한 손길을 보탰습니다.

 

https://youtu.be/U5r0Vri3fyE